보도자료

  1. 우리동소식
  2. 보도자료

중랑구, 코로나19 대응“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민관이 따로 있나요?”

중랑구, 코로나19 대응“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민관이 따로 있나요?” - 정보
담당부서 의약과 담당자 정수현
전화번호 02-2094-0892 이메일
등록일 2020-02-25 17:45:03 조회수 250

 -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에 대응체계 강화 -

중랑구, 코로나19 대응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민관이 따로 있나요?”

- 민관협업으로 의료진 대거 영입, 지역 내 바이러스 확산 대응 강화

- 중랑구청에 이동형음압부스도 설치, 감염증 예방 체계 견고해져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며 땀과 눈물을 흘리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중랑구의사회 이건우 회장의 말이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았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중랑구의사회 협조로 의사7명을 보강했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코로19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선별진료소를 찾는 구민들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의료진을 보강하고 빠른 검사로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의사는 개원의처럼 각자 생업에 종사하는 의사들로 코로나19로부터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참여하였으며 25일부터 코로나19 상황이 끝날때까지 평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원한다. , 평일 목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에도 지원한다.

구는 의료진 뿐만 아니라 선별진료소도 추가로 설치한다. 구청 대형버스 주차장 공간을 활용해 설치되는 진료소는 이동형 음압시설이 갖춰져 있어 코로나19가 확산될 위험이 없어 구민들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중랑구 보건소는 음압시설이 갖춰진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70여명이 검체채취를 시행하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의사회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향후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늘어날 경우 의료진을 확대 보강할 계획이라며, “우리 구는 민관이 힘을 합해 코로나19로부터 구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개인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고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민관협업으로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 의 : 중랑구청 의약과

(담당자 이성현 02-2094-089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