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우리동소식
  2. 보도자료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초록빛 행복이 자라나는 곳 중랑행복농장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초록빛 행복이 자라나는 곳 중랑행복농장 - 정보
담당부서 일자리창출과 담당자 정수현
전화번호 02-2094-2263 이메일
등록일 2020-02-20 17:47:12 조회수 247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초록빛 행복이 자라나는 곳


- 중랑행복농장


상추, 토마토, 딸기, 블루베리... 파릇파릇한 농작물과 함께 구민의 행복도 쑥쑥 자라나는 중랑행복농장.


빌딩들이 늘어선 도심 속에 웬 농장이냐고요? 중랑구에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일상 속에서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중랑행복농장이 있답니다. 작년 3월 신내동에 개장한 중랑행복농장에서는 주민들이 6.6(2) 가량의 아담한 텃밭을 분양받아 직접 유기농 작물을 키워볼 수 있어요.


작년에는 텃밭 분양신청 경쟁률이 무려 3:1이었다고 해요. 올해도 34일부터 10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받아 총 130세대에게 분양한다고 하니 이 기회 놓칠 수 없겠죠? 3만원의 분양료를 내면 각종 농작물 모종과 퇴비를 제공받고 농기구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중랑행복농장에는 친환경 텃밭 외에도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채소 가꾸기와 텃밭 만들기를 배우는 도시농부학교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죠. 딸기, 블루베리, 배 등 달콤한 과일을 직접 수확하고 시식도 해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좋으니 봄이 되면 중랑행복농장을 산책 삼아 거닐어 보세요. 근처 배밭에 하얗게 핀 배꽃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가족·연인과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네요. 중랑구는 예로부터 먹골배로 유명했으며 지금도 33천여그루의 배나무를 재배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망우동에도 중랑행복제2농장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니 중랑구에는 도시농부들이 더 많아지겠네요.


농약, 화학 비료, 비닐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공간 중랑행복농장에서 잠시 여유를 가지고 건강한 먹거리를 기다리는 시간을 가져 봐요.


문 의 : 중랑구청 일자리창출과

(담당자 박현지 02-2094-226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평가